출처: https://sosmt.tistory.com/767 [월하의연]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 전용백신 - shortcut virus remover, 컴퓨터 오류 내가 고친다 FIX COM SELF - 컬러스쿨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 전용백신 - shortcut virus remover


바로가기 백신 다운로드 클릭

위 화면과 같이 usb 메모리 또는 외장하드 카메라등에 파일 및 폴더모양이 바로가기 아이콘이고 백신으로 치료하면 파일 폴더가 다 사라지는 현상 해결법입니다.


2010년 초부터 이 바이러스가 판을 치네요.. 피해를 당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원인 - 윈도우즈 바로가기(lnk)취약점을 이용한 원격악성코드를 실행하는 바이러스로 알려져있습니다.

실제 사용자의 파일은 사라지지 않으며 숨김+시스템 속성으로 설정되어서 접근이 어렵습니다.

해당 바이러스전용치료파일을 배포하니 다운받아 쓰세요~^^

- 바로가기 악성코드 삭제 및 사라진 파일 폴더 복구, USB감염방지를 위한 자동방지 파일생성 기능을 담았습니다.


1. 맨위 링크된 파일을 다운받아 감염된 USB에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링크를 클릭하셨는데 파일 저장하신곳을 잘 모르시면 내문서안 다운로드에 들어가 있을확률이 많습니다.)


2. 바로가기 전용백신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되면서 치료가 시작됩니다.


3. 아래와같이 치료 완료 메세지가 나올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대게는 금방치료되나..USB내 파일갯수가 수천 수만개일경우 상당한시간이 걸릴 수 도 있습니다.

4. 치료 완료^^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하나 달아주세요~ 댓글에 목말라 있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