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sosmt.tistory.com/767 [월하의연] 윈도우8에서 언어 추가하기와 시스펨 표시 언어 바꾸기, 컴퓨터 오류 내가 고친다 FIX COM SELF - 컬러스쿨

윈도우8에서 언어 추가하기와 시스펨 표시 언어 바꾸기


Windows8에서 다른 언어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즈8, RT버전에서는 이전버전보다 훨씬 많은 언어를 읽고 쓸 수 있으며

컴퓨터를 다시시작하거나 재로그인하는것만으로도 시스템 표시언어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다른 언어 추가하기


제어판의 언어 섹션

언어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 참 메뉴를 열고 언어를 입력한 다음 설정을 선택하고 언어 추가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2. 언어 제어판에서 언어 추가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3. 찾아보기나 검색 상자를 사용하여 추가할 언어를 찾은 다음 목록에 추가할 언어를 두 번 탭하거나 두 번 클릭합니다.

언어 팩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표시 언어로 사용할 언어 팩을 추가해야 합니다. 언어 팩을 다운로드하려면

  1. 해당 언어 옆에 다운로드할 수 있음이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옵션을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언어 팩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2. 화면의 지침에 따라 언어 팩을 다운로드합니다.


다른 언어로 입력하기


이제 필요한 언어가 추가되었으므로 키보드 레이아웃이나 IME(입력기)를 빠르게 전환하여 원하는 언어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IME를 사용하면 키보드에 없는 수천 개의 문자를 사용하는 일부 아시아 언어(예: 중국어, 한국어 또는 일본어)로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 방법을 전환하기 위한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 표준 키보드에서 Windows(윈도우) 로고 키 Windows 로고 키를 누르고 전환할 언어가 표시될 때까지 스페이스바를 반복해서 누릅니다.
  • 작업 표시줄 맨 오른쪽의 알림 영역에서 언어 약어를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전환할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 터치 스크린의 바탕 화면 작업 표시줄에서 터치 키보드를 탭하거나 클릭하고 언어 약어 단추를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전환할 언어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터치 키보드를 사용하여 입력 방법 전환하기터치 키보드를 사용하여 입력 방법 전환하기
    바탕 화면 작업 표시줄에서 입력 방법 전환하기바탕 화면 작업 표시줄에서 입력 방법 전환하기



    시스템 표시 언어 바꾸기


    1. 검색 참 메뉴를 열고 언어를 입력한 다음 설정을 선택하고 언어 추가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2. 언어 제어판에서 언어 추가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3. 표시 언어로 사용할 언어의 이름 옆에 Windows 표시 언어: 사용 가능이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그렇게 표시되어 있으면 해당 언어가 목록의 맨 위에 표시될 때까지 위로 이동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5.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PC에 로그인합니다.

    6. 이제 표시 언어 목록의 맨 위로 이동한 언어로 Windows(윈도우)가 표시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