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sosmt.tistory.com/767 [월하의연] STOP 0x000000ED UNMOUNTABLE_BOOT_VOLUME - 해결법, 컴퓨터 오류 내가 고친다 FIX COM SELF - 컬러스쿨

STOP 0x000000ED UNMOUNTABLE_BOOT_VOLUME - 해결법



UNMOUNTABLE_BOOT_VOLUME 
STOP 0x000000ED (0xaaaaaaaa,0xbbbbbbbb,0xcccccccc,0xdddddddd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 원인

1. 전송 케이블이 잘못되었을 경우 
2.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어 있는 경우


해결방법

방법1.
케이블을 바꾸준다.

방법2.
중지 오류의 두 번째 매개 변수(0xbbbbbbbb)가 0xC0000032이면 파일 시스템이 손상된 것입니다. 
이 경우 컴퓨터를 복구 콘솔로 다시 시작하고 chkdsk /r 명령을 사용하여 볼륨을 복구합니다. 볼륨을 복구했으면 하드웨어를 확인하여 파일 시스템 손상 원인을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Windows 시동 디스크를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CD 드라이브에서 시작할 수 있으면 Windows 설치 디스크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2.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R 키를 눌러 복구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이중 부팅이나 다중 부팅 컴퓨터에서는 복구 콘솔에서 액세스할 Windows 설치를 선택합니다.
  4.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암호를 입력합니다.

    참고 관리자 암호가 없으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5. Windows가 설치된 드라이브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chkdsk /r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6. 명령 프롬프트에서 ex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 절차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단계를 반복하고 5단계에서 chkdsk /r 명령 대신fixboot 명령을 사용합니다.